ё {한글어 버전

text≫삼림의 황폐 문명의 성쇠(야스다(安田) 요시노리(喜憲)).


【기후+삼림/자연질서의 기억】
유라시아 대륙의 중앙부에는, 히말라야 산맥*이 있습니다. 그 동쪽의 대지에도, 예전에 대삼림 지대가 뻗쳐 있었습니다. 그것은 도토리를 익히는 수목의 숲입니다. 봄부터 여름 경, 히말라야*남방에서의 바람이 비 구름을 나릅니다. 졸참나무나 너도밤나무. 밤. 은행나무. 녹나무. 소나무. 삼목이나 노송나무. 그 비(수)의 은혜에 의해, 거기에서는 다종다양한 숲의 식물상이 육성되었습니다. 플로라입니다. 그리고, 대지를 촉촉하게 한 물의 흐름은, 고대인 삼림을 빠져나가고, 둘의 대하가 되어서 바다에 내립니다. 이것이 장강과 황하입니다. *≫히말라야는 4000만년전, 인도 아대륙과 유라시아 대륙의 충돌에 의해 융기한 산악지대입니다. 히말라야 산맥의 기슭은, 동서의 세계를 잇는 역할을 했습니다. 계곡과 사막 지대. 파미르 고원에서 고비사막(戈壁荒漠). 혹은 남쪽에서의 열대우림 루트를, 다양한 동물이 가고 오고합니다. 한랭화와 온난화. 되풀이하는 기후변동이, 동물들의 환경적응을 재촉했습니다. 미생물, 곤충, 조류, 대소의 보행 동물. 그 일원에게는 인간의 선조들도 있었습니다.

◉25만년전부터 40만년전, 베이징 근교의 산에서 호모·엘렉 토스가 생활하고 있었다. 주구점 유적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뽑히고 있다. 별명은 베이징 원시인. 그들은 인류가 먼 친척입니다.
:
인간은 호모사피엔스(Homo sapiens)라고 하는 하나의 종(씨앗)입니다.

【고대 국가와 한자, 占기술, 풍수의 사상】 ◉ 5000년전과 3500년전. 세계에서 급격한 한랭화가 일어난다. 텍스트=【네오구라시에숀】. 엄격한 자연 환경의 변화를, 어떻게 인간의 선조들은 살아남은 것인가? 손톱이나 뿔, 독, 날카로운 【기바】를 인간은 가지지 않습니다 *. 그 대신에 활용된 아이템과는, 교묘한 목소리와 앞잡이(손끝)의 조작이었습니다. 인간은, 말이나 도구를 표현 기술에도 응용합니다. 정보교류의 능력. 그것은 미디어를 조종하는 능력입니다. *≫폭발적인 번식력이나 빠른 도망치는 발걸음의 능력도 약했던 ... λ=(∵"{ 이것은 인류 모두 도통합니다.

식량의 분별하는 방법, 채취 방법. 혹은 건재, 도구 소재. 농경기술. 조리. 토기만들기. 청동기나 철기의 제조. 식물. 지질. 물. 불의 가감. 다양한 용도에 최적인 소재를 선택하는 지식. 정확함. 현상에 통용되는 것도 중요한 팩터입니다. 사람들은 희로 애락 하면서, 그 이용 가치를 차세대에라고 전했습니다. 공유와 세습. 그리고 갱신. 그것이 미디어가 기초적인 역할입니다. 거기에서는, 지식이라고 경험 풍부한 사람 바로 그것을 소중히 하는 문화가 유지되었습니다.


◉◉BC14000〜1000.장강문명. 저장성(浙江省)의 유적에서 벼농사라고 고바닥식 창고의 흔적이 발견되었다. 달력이나 측량 기술. 나침반. 지도와 치수 토목의 기술이 진보한다. 그 기초지식은 풍수사상에도 투영됩니다.

◉◉BC5000〜2000.황하 문명. 【야오샤오】, 롱샹(Long Champs) 문화에 있어서 문자의 사용이 밝혀진다. 동아시아에 있어서의 한자의 기원은, 이 때쯤의 상형문자입니다. 그것은 기록이나 점으로 채용할 수 있었다. 대나무의 표. 나무의 표. 종이에의 기록. 서적의 등장에 의해, 사람들은 구술에 의지하는 정보교환으로부터 개방됩니다. 드디어 사람들의 생활 공간은, 자연질서로부터 사회 질서에 이행했습니다. 농경기술의 진보에 의해 가치관도 변화되었습니다. 폭발적인 인구증가. 기후에 좌우되는 수확량. 한정된 토지를 둘러싼 분쟁도 격화. 거기에서는, 집단의 단결하는 의식이 싹탔습니다. 신화나 전설. 타부족과의 차이와 우월성을 요구하는 제사에 의해 사회 질서에 힘이 주어졌습니다. . 귀족과 역인. 성과 씨*. 지역에 있어서의 지배 종속의 입장은, 사람들의 이름에도 관련 지음되었습니다. 무기와 병력. 그것을 유지하는 경제력. 미디어에 의한 설득력. 국가를 주체로 하는 전략 아래에서, 점차로 사회 질서는 복잡화했습니다. *≫ 그 뒤 성과 씨의 지위의식이 무너지고, 농민(평민)도 성을 자칭하게 되었다. 백성의 어원.

◉춘추시대, 오(吳)의 손무가 군정을 둘러싼 전략과 상황판단의 메뉴얼화를 시도한다. 손자의 병법. 오(吳)는 멸망한 것으로 정확한 성립 시기는 불분명했던 채다. λ=(∵"{ 계속된다.